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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디 서비스] 화물 운송 신청할 때 꿀팁!

센디 화물 가이드

by sendy-business 2024. 9. 3.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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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 운송 접수는 최대한 상세하게 전달하고 기록이 되어야 합니다"

물품에 대해서 상세하게 전달할수록 더 알맞은 기사님으로 매칭이 됩니다.
상차지, 하차지의 특이사항을 상세하게 전달할수록 출/도착 시간이 더욱 명확해집니다.
모든 전달 내용은 기록이 되어야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실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품을 어떻게 전달해야 하는가

너무나 당연한 얘기지만, 어떤 물품인지를 알아야 조심해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물품의 종류 : 운송하려는 물품이 어떤 물품인지 전달하면 됩니다.

- 물품의 크기 : 일반적으로 기업 운송은 파렛트, 박스, cbm 단위로 관리하기 때문에 해당 내용으로 전달하면 됩니다.

- 물품에 대한 유의 사항 : 물품에 대해 조심해야 하는 부분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이차전지는 운송 시 충격이 가해지면 위험하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전달해야 합니다. 또, 골판지 박스 같은 경우에는 쏠림으로 인해 손상이 될 수 있으니 해당 내용을 전달해야 합니다.

화물 적재 이해를 위한 사진_출처:상용차신문

 

상차지, 하차지에 대한 특이 사항이 무엇인가

상차지와 하차지의 특이 사항은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대표적인 사례들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 차량의 출입구가 좁다

- 출입구를 가는 길에 굴다리가 있으며 몇 m 높이다

- 물품을 싣기 위해서는 별도의 출입구로 가야 한다

- 물품을 싣고 내리는데(혹은 지게차 대여)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요청 시간에 꼭 들어가야 한다

- 물품을 싣고 내리는데 키오스크로 등록을 해야 한다

- 도착했을 때 담당자에게 연락을 해서 독 위치를 배정받아야 한다

- 점심시간이 12시 ~ 13시까지이기 때문에 해당 시간을 피해서 진행해야 한다

- 지도에 별도로 검색되지 않기 때문에 OOO으로 검색하여 바로 옆 건물로 들어가면 된다

 

기업 운송에서 접수되는 특이 사항은 대부분 출입구, 현장 시간, 현장 시스템 등입니다.

 

이렇게 물품과 상/하차지에 대한 특이 사항을 최대한 전달하면 운송사에서는 모든 내용을 고려하여 차량과 기사님을 매칭합니다. 또한 이러한 내용을 사전에 기사님에게 전달하여 기업 운송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현장에서 전달되지 않은 내용으로 인해 이슈가 발생하면 그만큼 출/도착 시간도 변경될뿐더러 상황에 따라서는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상 처리 과정에서 피로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센디의 물품과 기타 요청 사항을 입력하는 화면

 

모든 전달 내용을 남기기 위해서는 플랫폼이 답이다

이 모든 내용을 전달하면 운송사는 최선을 다해 문제없이 운송을 진행하겠지만, 혹여나 이슈가 발생했을 때는 사실 확인을 해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통해 보상 처리 과정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진행해야 하죠.

내용을 분명히 전달하였는데 적용이 되지 않았다면 해당 내용을 운송사에 어필을 해야겠죠?

 

전화로 접수할 때 아무리 녹음을 한다고 해도 이를 활용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일반적으로 서로 감정이 상할 수도 있죠).

그래서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접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센디는 10여 년 간 다양한 운송을 담당하면서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은 웹과 앱을 통해 운송 접수를 함에 따라 모든 내용이 Data로 기록되고 있죠.

이는 센디와 고객님들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센디는 이러한 접수 내용을 기사님들께 문자나 알림톡으로도 전달하고 구두로도 교육을 합니다.

 

기업 고객님들은 특히나 접수 이후에 아무런 이슈가 발생하지 않기를 원합니다. 센디는 기업 고객님들께서 안심하고 다른 업무를 보실 수 있도록 운송에 대해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센디는 현대해상과 함께 CGL 적재물배상책임보험도 자동 적용 됩니다!)

 

센디의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운송을 마음 놓고 이용하고, 문제가 발생해도 신속하게 해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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