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디의 고객님들은 매우 다양한 이유로 운송을 신청하시는데요,
가장 큰 카테고리로 분류하자면, 개인 고객과 기업 고객으로 나뉩니다.
개인 고객과 기업 고객은 서로 요청하는 내용이 다른데요,
그중에서 기업 고객님들의 요청 사항을 세부적으로 분석해 봤습니다.
먼저, 가장 많은 요청 사항은 "상/하차 시간 꼭 지켜주세요"입니다.
기업 운송은 일반적으로 원재료 > 공장 > 물류센터 > 고객배송 구조로 필요한데요,
물류 업계 용어로 퍼스트마일 / 미들마일 / 라스타마일 중 한 곳이라도 어긋나면 기한이 많이 소요됩니다.
특히 이전 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미들마일에 대한 중요성이 매우 높은데요, 물류센터나 보관 창고는 현장 직원들이 정해진 일정에 따라 진행이 되어야만 효율적이고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2024.11.01 - [센디 화물 가이드] - [센디 서비스] 물류센터는 일정에 예민합니다
따라서, 시간을 준수해야 하는 운송이라면 접수하실 때 상/하차 시간에 대한 정보를 기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 중인 운송사에서 해당 정보를 보고 배차를 진행하고 관제를 하기 때문에 날씨 변화 등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라면 충분히 요청사항에 맞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도로 상황에 따라서 오차범위는 존재하니,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정도는 고객님들께서 이해해주셔야 합니다ㅎㅎ;;)
운송사에서 고객님들께 가장 중요하게 물어보는 것 중 하나가 물품에 대한 정보입니다.
고객님들께서는 물품에 대한 정보를 어떻게 적어야 하는지 모를 수밖에 없는데요,
물품 정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적어 주시면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운송사에서 접수 내용을 확인하고 상담을 진행하지만
이렇게 정보를 미리 공유해 준다면 더 빠른 진행이 가능하겠죠?
기업 고객님들은 일정 관리를 위해서 미리 안내를 받고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칭된 기사님은 누구인지, 차량 번호는 무엇인지, 기사님 연락처 등등 매칭 정보에 대해서도 안내를 받고자 하며,
현장에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실제 도착 전에 안내를 받고 싶어 합니다.
센디의 경우에는, 기사님과 매칭이 되면 알림톡으로 고객님들께 안내를 하고 있으며, 도착 전 안내 또한 알림톡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로 인해 도착 전 전화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요청에 따라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 외에, 차량 진입에 대한 요청 사항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입구 쪽에 높이 2.7m 이하 차량만 들어올 수 있어요"라고 한다면 이에 맞는 높이의 차량을 매칭해 드리는 거죠.
센디의 기업 고객 센터에서는 이러한 부분까지 미리 파악하고 매칭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물품이 흔들리지 않게 단단히 고정해 주세요"
"물품 파손이 안되도록 꼭 주의해 주세요"
"친절하신 기사님으로 매칭 부탁드려요"
"적재함 깨끗한 차로 매칭 부탁드려요"
센디의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은 더 다양한 요청사항을 말씀하십니다 :D
그러나, 그 모든 것을 센디를 이용한 이후에는 요청하시지 않으시더라고요!
"센디를 이용해 보니 굳이 말할 필요가 없더라고요"
고객님들께 확인해 보고 저희 센디가 감동받았던 한 문장이었습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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