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적재량 5톤 이상, 총 중량 10톤 이상은 적재물 배상 책임 보험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려면, 별도의 화물 적재 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센디는 현대해상을 통해 자동으로 화물 적재 보험에 가입되어 보다 안전하게 물품을 보호합니다.
일반적인 적재 보험은 물리적인 손해만 보상하며, 화물의 종류나 속성, 포장 상태 등에 따라 보험 요율과 조건이 달라집니다. 즉, 포장이 불완전하거나 불충분하다고 판명이 되는 경우에는 충분한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화물 손상이나 손실로 인한 간접 손실이나 고의적인 행동에 의한 손해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경제적 가치 산정이 객관적으로 어려운 화물이나 특정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화물은 일반적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원고, 설계서, 모형, 증서, 서류, 사진, 편지 및 이와 비슷한 화물, 미술품이나 골동품
- 귀금속류, 화폐, 어음, 수표, 채권, 유가증권류, 인지
- 시계, 담배, 모피류
- 유리제품
- 살아있는 동물
또한 사전에 고지되지 않은 물품, 운송 후 14일이 초과된 물품 또한 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현대해상과 협업하여 출시한 서비스로, 안정적인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출시된 상품입니다.
화물 기사님들이 보험료가 비싸서 가입하지 않는 점을 고려하여, 업무 시간의 위험에 대해서만 담보를 설정하여 보험료를 절감하였으며, 이를 통해 센디의 운송에는 자동으로 가입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기업 고객님들은 안전한 운송은 물론, 만일의 사태에도 CGL 적재물배상책임보험을 통해 적합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 기사님 간의 신뢰를 높이고 고객님들이 보다 편하게 센디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센디 서비스] 필요한 서비스에 따라 3가지 운송 플랜 출시 (0) | 2024.11.21 |
---|---|
[센디 서비스] 지연 보상금제, 부당 추가금 보상제 (0) | 2024.11.19 |
[센디 서비스] 똑같은 운송일 때 전담 차주가 필요한 이유 (0) | 2024.10.31 |
대형차량 매칭도 이제 센디에서! 25t까지 확장된 서비스 (2) | 2024.08.30 |
[센디 서비스] 매번 똑같은 운송, 전담 차주 서비스로 더 편하게 이용하기 (0) | 2024.08.29 |